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안초 교사 배진숙,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충북일보)
작성자 *** 등록일 15.12.24 조회수 117

충북일보

황지수양,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

교육수기 부문

  • 기사입력2015.12.23 09:10:00
  • 최종수정2015.12.23 09:10:00

지난 21일 열린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황지수(왼쪽)양과 배진숙 교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옥천 안남초 황지수(사진)양이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3일 충북도교육청은 지난 21일 서울 모 호텔에서 열린 '7회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교육수기 부문에서 황양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황양은 어머니의 모국어인 중국어를 열심히 익혀 충북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에 출전한 경험과, 대회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된 것을 수기로 작성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청안초 배진숙 교사는 다문화교육부문 우수상을, 청원초 상가바야르마 다문화언어강사는 다문화교육지원부문 장려상을, 대성여중 임진경양은 체험수기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도내 다문화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다문화 인식 제고와 교사 및 교육 지원 전문가 등 관계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7번째로 개최했다.

/ 성홍규기자
이전글 청안초 교사 배진숙,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아시아뉴스통신)
다음글 2015학년도 청안초 병설유치원 겨울방학 중 방과후 과정 강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