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안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괴산 청안초, ‘작가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아시아뉴스통신)
작성자 청안초 등록일 15.06.22 조회수 114

  


괴산 청안초, ‘작가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
(아시아뉴스통신=김종혁 기자)
뉴스일자: 2015년06월19일 17시32분

 

 18일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신범우)가 3~6학년을 대상으로 이묘신 동화작가(맨 뒷쪽)를 초청해 ‘맛있는 동시 읽기와 쓰기’라는 주제로 작가가 들려주는 책이야기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신범우)가 18일 3~6학년을 대상으로 ‘맛있는 동시 읽기와 쓰기’라는 주제로 작가가 들려주는 책이야기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충북중앙도서관의 파견 작가이면서 동화구연가인 이묘신 강사를 초청해 두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 날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작가의 동시 이야기, 여러 가지 시 맛보기, 동시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동시 바꿔 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동시쓰기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시간이 됐다.

 장현지 학생(4년)은 “그 동안 글쓰기가 어려웠는데 작가님이 쓴 ‘너는 1등 하지 마’ 동시를 읽고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내가 생활하는 모든 것이 동시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작가의 꿈을 키우겠다”고 다짐했다.

 신범우 교장은 “파견 작가 사업을 통해 독서 문화 소외지역 학교의 문화 격차 해소에 도움을 줬다”며 “학생들에게 어려서부터 독서 동기를 유발해 자기주도적 독서력 향상 및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게 하겠다”고 말했다.

  news043@naver.com
제보전화 : 1644-3331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anewsa.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
Copyright ⓒ 2009 ㈜아시아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

이전글 괴산 청안초, 작가가 들려주는 책이야기 교육(중부매일)
다음글 괴산 청안초, 찾아가는 1일 과학교실(아시아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