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안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괴산 청안초, “저작권에 대해 알게 됐어요”(아시아뉴스통신)
작성자 청안초 등록일 15.06.09 조회수 104
  


괴산 청안초, “저작권에 대해 알게 됐어요”
(아시아뉴스통신=김종혁 기자)
뉴스일자: 2015년06월09일 10시28분

 8일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신범우)가 4~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알아야 할 저작권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신범우)가 8일 4~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알아야 할 저작권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저작권위원회 소속의 강사를 초청해 실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터넷 불법다운로드 등을 살펴보고 경각심을 고취시켰으며 바른 저작물 이용 및 저작권 인식 향상에 대한 홍보 영상물 시청, 저작권 관련 퀴즈 등이 이어졌다.

 이승혁 학생(5년)은 “저작권에 대하여 교육을 받기 전에는 그냥 영화나 음악을 불법다운로드 하는 것에만 저작원이라는 말이 쓰이는 줄 알았다”며 “하지만 자세한 설명과 재미있는 퀴즈도 풀고 동영상도 보면서 정확하게 저작권의 의미를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범우 교장은 “모든 분야에서 정보화가 확대되고 중요하지만 진정한 정보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정보화 사회에 가장 기본이 되는 가치관과 행동양식이 필요하다”며 “이번 특강으로 청안초 학생들의 올바른 저작권 인식을 확립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043@naver.com
제보전화 : 1644-3331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anewsa.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
이전글 괴산 청안초, 눈높이 경제교육(아시아뉴스통신)
다음글 괴산 청안초,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실시(중부매일)